[칼럼·리뷰] 영화리뷰 행복을 찾아서- 인간은 누구나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Posted by 낭만사업가 정대표 블로그 on 2022-10-28 08:29:23


#행복을찾아서 #영화 #리뷰 #윌스미스 #가브리엘무치노 #영화인문학살롱

 

이젠 한물간 휴대용 의료 기계를 파는 크리스 가드너는 안팔리는 기계를 팔기 위해 매일을 달리는 세일즈맨이다.

크리스 가드너는 아직은 어린 아들 크리스토퍼와 아내 린다와 같이 살고 있었지만 

하루하루가 힘든 아내 린다는 집을 떠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집세가 밀려 크리스 가드너는 아들과 화장실과 무료 숙박 시설을 도는 등 

함께 노숙을 하게 되었고 크리스 가드너는 의료용 기기를 파는 도중 주식 중개인 인턴 기회를 얻게 된다.

무보수에 20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어야 정직원이 될 수 있는 매우 힘겨운 자리. 

크리스 가드너는 이 기회에 도전하게 되는데...


주인공 크리스는 경제적으로 무능력한 탓에 아내는 떠나버리고 홀로 어린 아들을 돌보며 살아간다. 

매일 같이 무거운 의료기를 들고 다니며 물건을 팔아보지만 마음처럼 쉽지는 않다.

어린 아들을 데리고 다니며 무료 숙식 장소를 떠돌아 다니며

발바닥에 땀이 나도록 하루도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지만 가난을 벗어나지도 못한다.

영화 행복을 찾아서는 지금 힘겹게 살고 있는 누군가에게는 주인공 크리스의 삶과 도전을 통해 

인간이 행복을 추구해야하는 이유와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며 힐링하게 만드는 영화다.


나역시 여러번 이 영화를 보면서 느끼는 것은 내가 살아온 과거를 뒤돌아보게 하고 

앞으로 내가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잃지 않게 해준다.  

지금의 나는 조금은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지만 

나의 청년시절을 뒤돌아보면 주경야독을 몸소 실천하며 힘겹게 살아왔다.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대학원에서 공부를 하며 정말이지 치열한 20대와 30대를 보냈다.

그래서 나는 지금 행복한가라는 물음에 주저하지 않고 행복하다라고 말할 수 있다.

어제보다 오늘이 더 행복할 것이고 오늘 보다 내일이 더 행복할 것이다.

그 것은 바로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 무엇을 추구하며 살아야하는지를 알기때문일 것이다.

 

이 영화를 본 후 본인 스스로에게 행복한지를 질문을 해보고 

만약에 그렇지 않다고 생각된다면 행복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를 생각해 보는건 어떨까?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오픈런하우스

1인가구를 위한 원룸형 아파트 쉐어하우스, 1인기업(프리랜서)을 위한 홈오피스형 공유주택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