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매이트월드(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가 인터넷사이트(http://open-learn.net/, http://openlearn.kr/)를 통해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과 같은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오픈런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나.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셜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한 아래와 같은 고객을 말합니다.

  • 지식생산자: 교사, 강사, 코치, 퍼실리테이터, 직무전문가, 내용전문가 등 지식을 생산하는 콘텐츠 및 스터디 클래스를 등록 및 관리하는 회원

  • 지식소비자: 지식콘텐츠를 통해 학습하는 회원

  • 운영자: 기업 및 학교 등 교육을 담당하는 회원 및 스터디 공간 제휴 회원

다.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http://open-learn.net/, http://openlearn.kr/)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개정할 수 있이며, 개정된 약관은 공지사항에 명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시켜 “가” 항과 같은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마.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가.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이용안내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나.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사용자가이드 또는 매뉴얼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가. 회사 및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지식생산자”회원이 “지식소비자”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전자우편 및 공지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원이 회사에 알린 연락처 중 가장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통지함으로써 적법한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가. 이용계약은 이용자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이하 이용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회사가 지원하는 소셜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한 경우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나. 소셜로그인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본 약관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라.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최초 이용한 시점으로 합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권한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제공하는 소셜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시 정보제공은 꼭 필요한 최소정보만을 요구하며 그외 개인정보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A. 필수정보

1) 성명

2) 닉네임

3) E-MAIL주소

4) 소셜계정 정보

5) 홈페이지 주소 등 사이트 주소 (지식생산자, 운영자에 한함)

6) 계좌번호 (지식생산자, 운영자에 한함)


제8조 지식생산자 회원 이용신청의 권한 승낙

가. "회사"는 "지식생산자"권한에 한해서 권한요청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권한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A.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B. 교사, 강사, 코치, 퍼실리테이터, 직무전문가 등의 “지식생산자”로서 자격이 부족한 경우

C.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D.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9조 서비스의 위탁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가.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별도의 회원가입은 받지않으며, 소셜계정의 로그인만 허용합니다.

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가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파일 등 위법한 자료를 등록 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이용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가.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소셜계정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나. "이용자"의 이메일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에서 수정을 해야 합니다.

다. “나”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수강신청하는 경우 담당운영자에게는 성명과 이메일 주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는 서비스에 접속 시 자신의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나.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다. 이용자는 전자우편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라. 운영자는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경우 학습자와의 거래중에 발생되는 교육과 관련된 클레임에 대해 적극적인 응대 및 학습자 클레임 해결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가.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B.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C.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다.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해지

가.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과 공지사항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제한

가.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A. 타인의 소셜계정으로 로그인 하고나 이용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다른 이용자의 소셜계정을 도용하는 행위

C.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D.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E.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F.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H.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I.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J.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K.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L.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M.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N.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나. 이용자는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교육, 학습, 훈련과 무관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게시물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H.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가.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되며 저작권 침해에 대한 법적책임도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5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0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면책조항

가.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지적재산권 침해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차.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가.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무료 서비스는 오류사항을 제외한 기능 업그레이드 등에 대한 요청사항은 처리가 불가합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나. 회사의 무료 서비스 이용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이용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